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일정 과목 궁금? 취업 전망은?

 

 

 

 

벌써 3월도 다 지나가고 있네요.
요몇일 날씨가 좋아서 설레고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픈 기분이 들었던 날씨였네요.
오늘은 꽃샘추위인지 바람이 심하게 불고 쌀쌀한데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랄께요. ^^

지금부터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의 업무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자격증


신재생 에너지란 화석연료나 햇빛, 물, 지열,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한 재생 가능한 엔지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로 지속이 가능한
공급체계를 위한 미래 에너지 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태양광 기술은 햇빛을 이용해서 태양광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보수, 안전관리 의 업무등을 수행할수 있도록 능력을 검증받는 전문가를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라고 말합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하는일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와 모든 건물과 시설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스템의 설계와 인허가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에너지 발전 설비 시공과 감독, 신재생 에너지 발전시스템의 시공과 작동상태를 관리를 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시스템으로
유지보수및 안전관리 업무를 하게 됩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기출문제

 

2015년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일정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과목

 

필기 시험과목

 

태양광발전 시스템이론, 태양광발전 시스템설계, 태양광발전 시스템시공,

태양광발전 시스템운영, 신재생에너지 관련법규


실기 시험과목

 

태양광발전설비 실무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학원 /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교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연봉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의 연봉은 올해의 신설된 자격증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하기에는 정보가 많지가 않습니다. 연봉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할수있죠. 하지만 정부에서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를 여러가지 정책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는 유망한 직업으로 꼽히는 만큼 좋은 대우를 기대해도 될만한 자격증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전망


정부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에 지원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관련분야에서 일할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실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산업 분야를 잘 이끌어갈 기술 인력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에너지 기술평가원은 그린 에너지 조사분석을 한 결과 태양광 분야의 인력이 2017년에는 4만명, 풍력분야의 인력은 19만명 정도의 수준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의 전문인력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에너지를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신재생 에너지는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원이고 지금보다 앞으로는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의 전망은 밝다고 할수 있습니다. 의무할당제 실시로 설비도입이 점점 확대가 되고 있어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정부지원 또한 넓어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취업 /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인강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응시자격


기능사, 실무경력이 1년이상, 관련학과의 대학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관련학과 3학년 또는 1학년에 재학중인 사람, 대학졸업자, 동일직무 분야에서 1년이상 실무경력이 있거나 2년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은 응시할수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은 라이센스를 플러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라이센스 플러스 에서는 취득관련 노하우, 시험일정, 시험을 단기적으로 합격을 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모의고사 문제와 신재생 에너지 발전설비 기사의 모든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서 상담을 바다보시고 관련자료들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취득방법 + 관련자료 무료신청


( ※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받는 자격증센터로 이동됩니다! )

 

 

  ※ 본 포스팅은 홍보 참여 활동으로 인한 대가성 광고글입니다.